폭넓은 수면장애를
전문적으로

Not Just Insomnia or Snoring. We treat the full spectrum of sleep,
wakefulness, and circadian rhythm disorders.

삼성슬립앤마인드의원은 불면증, 코골이 증상은 물론
기면병, 수면각성 일주기리듬장애, 생소하고 까다로운 수면 문제나
여러 수면질환이 공존하는 상태까지 넓은 범위의 수면장애를
제대로 진료할 수 있는 병원입니다.

수면의학을 전문적으로 수련 받고, 수면 분야의 연구, 교육을 선도해온 수면 전문가가 진단부터 치료, 관리까지 함께합니다.개인마다 수면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세심하게 평가하고 조절 방법을 안내합니다.

전문의 소개 자세히보기

진료분야

불면증

   잠 들기 힘들거나 자주 깨고 뒤척이거나,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경우, 또는 충분히 자더라도 깊게 못 자거나 개운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까지 포함됩니다. 불면증은 밤 시간은 물론 낮의 일상 생활까지 괴롭게 합니다.    만성 불면증과 반복되는 단기 불면증은 평가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면제 의존과 부작용을 경계하며 불면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려면, 개인마다 불면증의 요소를 파악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일차성 불면증이라면 인지행동치료와 적절한 단기약물치료, 이차성 불면증이라면 원인별 교정을 하게 됩니다. 

Learn more
코골이
수면무호흡

    코골이, 자는 동안 숨을 멈추거나 답답한 느낌, 잦은 뒤척임이 특징이지만 잠의 증상 없이 주간 졸림, 피로, 두통, 집중력 저하, 기분 과민, 성기능 저하 등 다양한 양상으로도 나타납니다.     증상이 있거나 비만, 고혈압, 심장∙뇌혈관 질환, 당뇨가 있다면 수면호흡장애를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의 합병증은 뇌졸중, 심근경색, 심부전, 당뇨, 치매, 기분장애, 돌연사를 포함하여 전신적으로, 서서히 혹은 갑자기 나타납니다.      표준 치료인 양압 치료로 대부분 성공적으로 조절되며, 일부의 경우 수술, 구강내 장치, 자가요법 등이 고려됩니다. 

Learn more
기면증
과수면장애

   낮에 또렷하게 깨어 있기 힘들거나 졸림, 멍함,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업무, 학업, 사회 생활의 다양한 활동을 자신의 능력만큼 수행할 수 없습니다. 피로와 졸음으로 사고와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며, 여러 활동에서의 잦은 실수와 실패가 만성적 좌절감과 자기 비하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기면병, 특발성 과다수면장애 등 중추성 요인, 신체적∙정신적 요인 또는 ∙생활패턴 등이 원인이 됩니다.      중추성 질환에는 각성 촉진제, 흥분제, 탈력발작 억제제 등 중추신경 작용 약물의 장기적인 투약과 행동전략이 병행됩니다. 치료 안전성을 위해 과수면은 꼭 전문클리닉 진료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Learn more
하지불안증후군

    다리가 저리고 시리거나,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 쑤시거나 가려운 느낌, 통증 등 무언가 말하기 힘든 불편감으로 다리를 가만히 있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은 밤에 두드러지지만 낮에 나타나기도 하며, 종아리가 아닌 허벅지, 회음부, 팔 등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잠을 방해하고, 낮에 장시간 앉아있어야 할 상황을 곤욕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유발요인을 확인하여 교정하고, 자가요법과 함께 적절한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Learn more
렘수면행동장애
악몽 몽유병

    자는 동안 또는 잠에 들거나 깰 때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행동이나 움직임, 불쾌한 경험 등을 사건수면이라고 합니다. 악몽, 잠꼬대, 렘수면행동장애, 야경증, 수면마비, 몽유병, 근육 경련, 수면섭식장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사건수면은 본인이나 가족의 잠을 방해하고, 혼돈과 부상, 사고의 위험이 따르기도 합니다. 가벼운 문제인 경우도 있으나 치매, 파킨슨병, 뇌전증 등 신경학적 이상, 심리적 외상이나 스트레스, 소아청소년기 집중력과 발달 문제와 관련되기도 하므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Learn more
교대근무 시차적응
불규칙 수면리듬

    자야할 시간에는 잠들기 어렵고, 깨어있어야 하는 시간에는 졸리고 피곤하다면 학업, 업무와 사회적 활동을 유지하기 곤란해집니다. 시차 이동, 교대근무,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으로 인하여 수면각성 리듬이 깨지기 쉬우며, 유전적 요인, 나이, 동반된 신체적∙정서적 질환에 의하여 문제가 초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주기리듬 수면장애는 수면 각성의 증상 뿐 아니라 암, 심혈관질환, 난임, 우울증 등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질환의 발병 위험성을 높입니다. 적절한 방식으로 빛 노출, 약물치료, 행동전략 등을 활용하여 일주기 리듬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Learn more
기타 수면문제

경기, 대회, 시험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수면 리듬 조절과 컨디션의 최적화가 필요한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수면장애가 공존하는 경우, 만성 중증 신체질환에 동반된 수면장애, 수면제 장기 사용과 의존 내성에 이른 경우 등 다양한 수면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드립니다. 

Learn more

수면을 개선하면 일상이 달라집니다.

Sleep Well, Be Happy

잠, 우리 인생의 3분의 1

잠은 건강의 필수 요건

잠은 건강의 필수 요건

인생의 3분의 1을 잠으로 보내야만 하는 이유, 바로 신체 기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잠이 하는 필수 역할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면과 생체시계

수면과 생체시계

뇌의 수면각성 중추는 잠은 물론 말초 생체시계를 동조화 하여 내분비, 대사, 소화, 심혈관, 면역, 정신신경, 근골격, 생식계 등 체내 전반의 회복과 항상성을 유지합니다.

하루 중 가장 편안한 시간

하루 중 가장 편안한 시간

잠은 의식적인 몸과 마음의 활동을 잠시 정지하고, 외부 자극에 반응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신체적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는 때에도 잠시나마 편안해 집니다.

회복과 정화, 치유의 과정

회복과 정화, 치유의 과정

잘 자고 일어난 아침은 상쾌하고, 전날의 피로와 마음의 근심도 한결 가벼워짐을 느낍니다. 잠을 잘 잘수록 질병의 회복도 빨라집니다.

4 명 중 1 명은 수면장애

4 명 중 1 명은 수면장애

과학 기술과 산업 발전에 힘입어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24시간 365일 연속성의 편의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 댓가로 현대사회의 네 명 중 한 명은 수면장애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흔하다고 괜찮은 게 아닙니다

흔하다고 괜찮은 게 아닙니다

수면 문제는 우리가 할 일의 효율을 떨어뜨리고, 신체적 심리적 건강을 위협하며, 삶의 질을 저해합니다. 또한 사고 위험, 생산성 저하, 다양한 질병 부담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치료

수면을 개선하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일상이 크게 달라집니다.

수면을 개선하면 우리 몸 곳곳의 기능과 컨디션을 개선하게 됩니다.
수면 개선을 통해 나의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하고, 다양한 활동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시험, 운동경기,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을 때는 물론, 평소에도 건강과 하루하루
편안한 일상을 위해 수면장애를 꼭 치료하세요.

 
close
close
불면증

불면증

  

잠 들기 힘들거나 자주 깨고 뒤척이거나,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경우, 또는 충분히 자더라도 깊게 못 자거나 개운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까지 포함됩니다. 불면증은 밤 시간은 물론 낮의 일상 생활까지 괴롭게 합니다.

  

만성 불면증과 반복되는 단기 불면증은 평가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면제 의존과 부작용을 경계하며 불면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려면, 개인마다 불면증의 요소를 파악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일차성 불면증이라면 인지행동치료와 적절한 단기약물치료, 이차성 불면증이라면 원인별 교정을 하게 됩니다. 

close
close
코골이 <br />수면무호흡

코골이
수면무호흡

   

코골이, 자는 동안 숨을 멈추거나 답답한 느낌, 잦은 뒤척임이 특징이지만 잠의 증상 없이 주간 졸림, 피로, 두통, 집중력 저하, 기분 과민, 성기능 저하 등 다양한 양상으로도 나타납니다. 

  

증상이 있거나 비만, 고혈압, 심장∙뇌혈관 질환, 당뇨가 있다면 수면호흡장애를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의 합병증은 뇌졸중, 심근경색, 심부전, 당뇨, 치매, 기분장애, 돌연사를 포함하여 전신적으로, 서서히 혹은 갑자기 나타납니다. 

   

표준 치료인 양압 치료로 대부분 성공적으로 조절되며, 일부의 경우 수술, 구강내 장치, 자가요법 등이 고려됩니다. 

close
close
기면증 <br />과수면장애

기면증
과수면장애

  

낮에 또렷하게 깨어 있기 힘들거나 졸림, 멍함, 피로감이 지속된다면 업무, 학업, 사회 생활의 다양한 활동을 자신의 능력만큼 수행할 수 없습니다. 피로와 졸음으로 사고와 부상의 위험이 높아지며, 여러 활동에서의 잦은 실수와 실패가 만성적 좌절감과 자기 비하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기면병, 특발성 과다수면장애 등 중추성 요인, 신체적∙정신적 요인 또는 ∙생활패턴 등이 원인이 됩니다. 

   

중추성 질환에는 각성 촉진제, 흥분제, 탈력발작 억제제 등 중추신경 작용 약물의 장기적인 투약과 행동전략이 병행됩니다. 치료 안전성을 위해 과수면은 꼭 전문클리닉 진료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close
close
하지불안증후군

하지불안증후군

   

다리가 저리고 시리거나, 벌레가 기어가는 느낌, 쑤시거나 가려운 느낌, 통증 등 무언가 말하기 힘든 불편감으로 다리를 가만히 있기 어려운 것이 특징입니다. 증상은 밤에 두드러지지만 낮에 나타나기도 하며, 종아리가 아닌 허벅지, 회음부, 팔 등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잠을 방해하고, 낮에 장시간 앉아있어야 할 상황을 곤욕스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유발요인을 확인하여 교정하고, 자가요법과 함께 적절한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close
close
렘수면행동장애 <br />악몽 몽유병

렘수면행동장애
악몽 몽유병

   

자는 동안 또는 잠에 들거나 깰 때 나타나는 비정상적인 행동이나 움직임, 불쾌한 경험 등을 사건수면이라고 합니다. 악몽, 잠꼬대, 렘수면행동장애, 야경증, 수면마비, 몽유병, 근육 경련, 수면섭식장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사건수면은 본인이나 가족의 잠을 방해하고, 혼돈과 부상, 사고의 위험이 따르기도 합니다. 가벼운 문제인 경우도 있으나 치매, 파킨슨병, 뇌전증 등 신경학적 이상, 심리적 외상이나 스트레스, 소아청소년기 집중력과 발달 문제와 관련되기도 하므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close
close
교대근무 시차적응 <br />불규칙 수면리듬

교대근무 시차적응
불규칙 수면리듬

   

자야할 시간에는 잠들기 어렵고, 깨어있어야 하는 시간에는 졸리고 피곤하다면 학업, 업무와 사회적 활동을 유지하기 곤란해집니다. 시차 이동, 교대근무,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으로 인하여 수면각성 리듬이 깨지기 쉬우며, 유전적 요인, 나이, 동반된 신체적∙정서적 질환에 의하여 문제가 초래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주기리듬 수면장애는 수면 각성의 증상 뿐 아니라 암, 심혈관질환, 난임, 우울증 등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질환의 발병 위험성을 높입니다. 적절한 방식으로 빛 노출, 약물치료, 행동전략 등을 활용하여 일주기 리듬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close
close
기타 수면문제

기타 수면문제

경기, 대회, 시험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수면 리듬 조절과 컨디션의 최적화가 필요한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수면장애가 공존하는 경우, 만성 중증 신체질환에 동반된 수면장애, 수면제 장기 사용과 의존 내성에 이른 경우 등 다양한 수면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드립니다. 

double_arrow
검색 닫기